본문 바로가기
other

맥북 - 모니터 HDMI 연결 컨버터 내돈내산 후기! / c타입 hdmi 케이블 / 맥북 모니터 연결 / 맥북 hdmi 연결하는 법 / NEXT-2231TCH

by 흰수달 2021. 12. 19.
320x100

 

 

안녕하세요! 흰수달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컴퓨터를 사용하시나요?

저는 원래 엘지 그램을 사용하는데 

최근 업무용으로 맥북 프로를 추가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사용하지 않던 기기이다보니

적응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렸는데,

최근에 재택근무를 하게 되면서

집에 있는 티비와 연결해

듀얼 모니터를 쓰려고 하니

맥북은 HDMI 포트가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찾아보니

C타입용 HDMI 컨버터를 사용하면

연결이 가능하다고 해서

바로 구매하여 사용해보았어요.

 

맥북 HDMI 연결법!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넥스트 USB TYPE C to HDMI 4K 미러링 컨버터 

NEXT-2231TCH

 

맥북 / C타입 - HDMI 연결법


 

 

 

 

반응형

 

 

 

먼저 HDMI 케이블과

C타입 젠더 HDMI 컨버터가 필요합니다.

HDMI 케이블은 7,000~10,000원대로

구매 가능한데,

저는 이미 가지고 있어서

새로 구매하지는 않았어요.

 

컨버터의 경우 저는 

가장 가격이 저렴하고 후기가 괜찮았던

넥스트 USB TYPE C to HDMI 4K 미러링 컨버터 
NEXT-2231TCH

제품으로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은 13500(무료배송)원으로 합리적이었어요!

 

 

 

 

 

NEXT-2231TCH 제품은

맥북 등에 사용되는

TYPE-C 젠더와 HDMI를 

연결해주는 컨버터로,

4K UHD 해상도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뒷면에는 이렇게 지원 운영체제와

간단한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없어서

간단한 점이 마음에 드네요!

OS에 따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모드가 다르니

잘 확인해보고 구매하세요!

 

복제는 화면이 두 개가 똑같이 나오는 것,

확장은 듀얼모니터처럼 따로 쓸 수 있는 것,

변환, 회전은 말 그대로 화면 변환과

회전을 의미합니다

 

듀얼모니터로 사용하려고 하는데

안드로이드 OS이신 분은

구입하시면 안되겠죠? 

 

 

 

 

 

열면 이렇게 컨버터가 들어있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드네요 ㅎㅎ

 

 

 

 

 

 

간단한 설명서 겸 보증서가

함께 들어있어요

 

 

 

 

 

 

이렇게 연결 부분에

캡이 씌워져 있는 것이 

세심하고 마음에 들었는데요,

사실... 이틀내에 잃어버린다에

이 케이블젠더를 걸 수 있습니다...ㅠㅠㅋㅋㅋ

 

 

 

 

 

 

C타입 부분을 맥북에 연결하고

hdmi 부분을 컨버터 포트에 연결해주면

자동으로 모니터/티비와 연결이 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하지만 듀얼 모니터로 쓰고 싶은데

화면이 노트북과 똑같이 나와서

당황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제가 그랬습니다 ㅋㅋㅋ)

 

당황하지 말고 저를 따라와주세욧!

 

 

 

 

 

 

 

 

 

 

'시스템 환경설정'에 들어가 주세요!

 

 

 

 

 

왼쪽 하단 '디스플레이' 를 클릭해주세요

 

 

 

 

 

'정렬'에 들어가서

아래쪽 '디스플레이 미러링'해제해주면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프레젠테이션 등을 위해 

화면을 똑같이 보여줘야 한다면

저 디스플레이 미러링 부분을

다시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ㅎㅎ

 

 

그리고 듀얼 모니터로 사용하실 경우

모니터 위치에 따라(왼쪽/오른쪽)

캡쳐에 나와있는 모니터 그림을

맞는 위치로 드래그해주시면 되어요 ㅎㅎ

 

간단하죠?

 

 

이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집에 있는 티비나 모니터를 

듀얼모니터로 이용할 수 있으니

편하고 합리적인 것 같습니다.

요즘 다시 재택근무가 늘어나고 있는데

재택근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서도 

좋은 방법 같아요 ㅎㅎ

 

 

 

 

 

이상 맥북-모니터 , 맥북-티비 

HDMI 연결 방법 및

넥스트 USB TYPE C to HDMI 4K 미러링 컨버터 
NEXT-2231TCH의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물러갑니다 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