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her

광화문 신라스테이 - 내돈내산 호캉스 숙박 조식 후기

by 흰수달 2021. 10. 18.
320x100

안녕하세요~ 흰수달입니다!
이번에 친구가 부산에서 올라와
함께 광화문 신라스테이에서 1박을 하게 됐어요
예전 직장이 바로 이 근처라
매일매일 보던 건물이었는데
숙박을 하게 되니 뭔가 재밌는 기분이었어요 ㅎㅎ


저희는 광화문 신라스테이 트윈베드룸
일-월 1박 조식포함으로 예약했고요
가격은 13만원대였습니다.
에어비앤비보다 오히려 저렴했어요 !

그럼 자세한 후기 나갈게요 :)


신라스테이 광화문
Shilla Stay Gwanghwamun


 


주소: 서울 종로구 삼봉로 71

와이파이 무료
레스토랑 / 피트니스 / 주차장/
바,라운지 / 24시간 리셉션 / 냉장고

조식 뷔페 06:30-09:30
바 07:00-23:00




지하철 종각역이나 광화문역에서 내리셔서
조금만 걸으시면 신라스테이 건물 G타워가 나옵니다
버거킹 옆에 있어요 ㅎㅎ


바로 옆에 편의점이 있어서
빠트린 물건 등을 급히 사기에 편리합니다.
저도 클렌징티슈와 생수를 안 사와서
밤에 급히 편의점에 가서 사 왔어요 ㅎㅎ

G타워 1층에는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친구가 먼저 와서 스타벅스에서 만났어요ㅎㅎ





이렇게 바깥 기둥에 신라스테이라고 적혀있습니다






이 입구를 통해 들어가시면
아무것도 없고 ㅋㅋ 엘리베이터만 덩그러니 있는데요






체크인을 할 수 있는 로비는 8층이니
당황하지 마시고 8층으로 가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라스테이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체크인 등을 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8층에 올라오시면 이렇게
간단한 작업 등을 할 수 있는 테이블이 보이고
왼쪽이 프론트, 오른쪽은 조식 뷔페입니다






저희는 체크인을 해야하니 왼쪽 프론트로 가주세요





여기에서 문진표를 먼저 작성하신 후에 가지고 가시면
체온측정 후 체크인을 도와드립니다.
체크인은 2시부터인데
저희는 12시쯤에 좀 일찍 도착해
짐을 먼저 프론트에 맡기고
나중에 돌아와 체크인하기로 했어요







체크인을 하신 후 카드키를 받아서 객실로 이동합니다







객실층에 갈 때는 카드키를 저기에 먼저 대 주어야
엘리베이터 층수 선택이 가능해요
헤매는 분이 계시기에 혹시나해서 알려드립니다ㅎㅎ

저희는 14층 객실을 배정받았어요




 

 

 

 

 

 

 

 




들어가시면 바로 이렇게 옷장이 있어
외투와 옷을 거실 수 있습니다







다림질판과 다리미도 비치되어 있어요







슬리퍼와 바지걸이도 비치되어있어
슬리퍼를 꺼내 신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ㅎㅎ







그 옆에는 화장실이 있어요
깔끔하고 좁지 않은 화장실이고요







이렇게 세면대와 변기, 가운, 핸드타월,
타월이 비치되어있고





오른쪽으로는 샤워부스가 있습니다






어메니티는 아베다예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누도 아베다입니다 ㅎㅎ








헤어드라이어도 비치되어있구요








칫솔, 치약, 면봉, 빗 등도 일회용으로 준비되어있어요
호텔에 비치된 일회용 칫솔의 경우
사용하기에 질이 너무 안 좋은 경우도 많은데😭
다행히 쓸만했습니다 😊







전기주전자, 티, 생수 2개가 준비되어있고
주황색 선반을 열어보면 냉장고와 금고가 있어요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하시면 됩니다 ㅎㅎ
저는 생수를 냉장고에 넣어뒀어요







드디어~ 룸 전경입니다
비지니스호텔답게 아담하고 깔끔해요






침대에서 보이는 광화문의 야경이네요~






저희는 조계사뷰 ㅋㅋㅋ 여서
이렇게 조계사가 바로 내려다보였고
불경 외는 소리도 들렸어요ㅎㅎ
시끄러울 정도는 아니고 asmr 느낌...
새벽에 종 치는 소리도 들린다고 하는데
저는 듣지 못했어요 ㅎㅎ

하지만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프론트에 얘기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조계사뷰라 소리가 들릴 수 있다고 체크인시
직원이 미리 말해주어요)






배달도 가능해서 저희는
육회연어를 배민으로 주문해 먹었습니다~






티비는 크지 않고 넷플등은 딱히 안 되는 것 같아요








다음날 아침 조계사 풍경입니다 😊
은은한 염불소리와 함께 경건히 일어났어요 ㅎㅎ






저희는 8시 반쯤 조식을 먹으러 8층으로 이동했어요!
마스크를 꼭 쓰셔야 합니다 ㅎㅎ
사실 제가 아무생각없이 마스크를 안 쓰고 내려갔다가
다시 객실에 다녀왔거든요 ㅠㅠㅋㅋㅋ






가운과 슬리퍼차림으로는 이동 불가한거 아시죠?ㅎㅎ





조식/런치 부페와 카페,
라운지 바 가격 및 이용 시간입니다

라운지바는 호텔 이용객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명부작성과 온도체크 후 내부로 이동합니다 ㅎㅎ




조식 부페 내부입니다 ㅎㅎ

샐러드, 빵, 시리얼, 간단한 한식, 소시지, 딤섬 등이 있고
국수와 오믈렛의 경우 요리사가 직접 조리해 주세요

간단히 즐기기 알찬 메뉴들이었어요
가성비...❤





저의 조식 플레이트입니다
아침부터 참 잘 먹죠...? 😂
대충 메뉴가 뭐 있나 참고해주세요 ㅎㅎ






커피와 빵까지 잘 먹고 나왔습니다😋







체크아웃은 12시까지구요,




8층 프론트 앞에서 이렇게
익스프레스 체크아웃이 가능합니다.




(결제가 미리 다 끝나신 분이라면)
이 통에 룸키 카드를 넣어주시면 끝이에요 !






이상 신라스테이 광화문 내돈내산 숙박 후기였는데
접근성이 좋은 위치, 룸 컨디션, 조식 등을 생각하면
에어비앤비보다 더 가성비가 좋다고 느꼈어요
서울에 간단히 여행이나 출장으로 오실 때
신라스테이 이용 추천 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