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allet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합격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하는 방법 - 구글 애드센스 신청 한번에 합격 후기

by 흰수달 2021. 10. 12.
320x100

안녕하세요 흰수달입니다!
요즘 경기가 안좋다보니
많은 분들이 부업, 부수익에 관심을 가지시는데요,
저 또한 부수입 파이프라인과
디지털 노마드로서의 수익 창출에 약간 관심이 있어
이런 저런 시도를 하고 있어요😊 ㅎㅎ
실제로 번역 등을 통해 달러를 벌기도 했는데
그에 관련해서는 나중에 자세히 올려 볼게요❤


그 걸음중 하나로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 보기로 했습니다.

요즘 핫하다면 핫하고 한물갔다면 한물 간...ㅋㅋ
구글 애드센스에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블로그 설정 등은 유튜브 관련 강의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저는 '누워서 돈벌기' 채널을 참고했어요)

애드고시라 불릴 정도로
한번에 허가받기 어렵대서 긴장했는데
다행히 저는 한번에! 광고 허가를 받았습니다.

신청하면서, 그리고 신청한 후 헤맸던 부분들이 있어
그런 부분을 여기서 짚어드리고자 하니
애드센스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나
신청하신 분들은 꼭 읽어 주세요 ㅎㅎ

 


먼저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
구글 계정으로 가입 후에
광고를 걸 사이트/블로그의 도메인을 등록 해 줍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애드센스를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세요.
보통 티스토리 블로그나 워드프레스를 사용합니다.)

이 때 사용하시는 구글 계정이 여러개라면
애드센스에 연결할 계정을 잘 정하신 후에
그 계정으로 가입해주세요!
애드센스는 1인당 1계정으로만 가입이 되어서
가지고 있는 다른 계정으로 다시 연결하려면
기존 계정을 탈퇴해야 하더라고요 ㅠㅠ


저는 지금 사용하는 블로그가
예전에 과제용으로 구글 애즈와 연결했던 블로그라
자동으로 이전 계정으로 가입이 되어 있고
신청도 되어있는데 무기한 보류중인 상태로 떠서
탈퇴는 하지 않았지만 연결 해지하는 등 귀찮았답니다 ㅠㅠ


결론적으로는 제가 지금부터 알려드릴
신청후에 추가로 해야하는 일들을 하지 않아서
허가가 무기한 보류중인 상태였고
아이디는 제가 사용하고픈 아이디로
메일 등 소식을 공유할 수 있게 설정하여 해결했어요.



자 그럼 정말 본문으로 들어가서 애드센스 신청을 위해 주소를 추가한 후
뭘 꼭 추가로 해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사이트 주소를 추가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 텐데
이게 끝이 아니랍니다!




파란색으로 표시된 코드 가져오기를 눌러 주세요
(혹은 가입하신 지메일로 이메일이 와 있을 거예요.
해당 메일에 나온 코드를 바로 복사하셔도 됩니다)





회색 창에 적혀있는 코드를 복사해줍니다.





주소 등록하신 블로그로 돌아가
(제 경우에는 티스토리에 맞춰 설명할게요)
설정->꾸미기->스킨 편집에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의 'html편집'을 눌러 주세요

 

 

 

 

반응형

 

 

 

 



그러면 저렇게 html 코드가 뜰 텐데요,
제가 회색으로 표시해둔 <head> 바로 아래에
아까 복사한 코드를 붙여넣기 한 뒤
상단 위쪽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신청하신 이메일에 들어가
애드센스에서 온 신청 안내 이메일을 확인하시고
이메일에 나와 있는 '활성화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정말로 신청이 완료 되는 거예요 !


보통은 2일~3주까지도 걸린다고 하는데
저는 주말 하루를 낀 이틀만에 바로 답장이 왔어요.
한 번에 승인이 났습니다 ㅎㅎ!
블로그를 개설한지 1년정도 된 편이고
꾸준히 해오진 않았지만 최근에 일주일정도
매일 일정 주제로 포스팅을 해서 그런지
다행히 바로 승인이 났네요 ㅎㅎ



하지만 승인이 났다고 끝이 아니랍니다
광고가 뜰 수 있도록 설정을 해 주어야 해요 ㅎㅎ


합격 메일이 왔습니다 ㅎㅎ




그리고 나서 다시 티스토리 설정창으로 돌아가 주세요



수익 탭에 들어가 스크롤을 내려보면 아래와 같이
각종 광고 연동하기 버튼이 있어요.
(저는 이미 연동하기를 눌러서 화면이 조금 달라요)
구글 애드센스 연동을 위해서는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해 주셔야 합니다
애드센스에 가입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고
티스토리와 연동 허용을 해 주시면
위와 같게 화면이 변경될 겁니다 ㅎㅎ

 

 

 

 

 



그런 다음 왼쪽 '수익'메뉴를 보시면
하위 탭인 '애드센스 관리'가 생겼을 거예요.
애드센스 관리를 눌러주신 후 스크롤을 내려 줍니다.




처음 들어가시면 광고 설정이
모두 비활성화 되어있을텐데
원하시는 것을 오른쪽으로 옮겨 활성화 해 주세요.
미리보기를 통해 블로그에서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요 ㅎㅎ
변경사항 저장을 누르시고 조금 기다리시면
애드센스 설정이 완료되어 블로그에 광고를 달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문 중간'의 경우는
다른 옵션처럼 자동으로 추가되는 것이 아니라
포스팅 할 때 직접 추가해주셔야 한답니다



포스팅 작성 중 원하는 곳에서
상단 더보기->광고를 클릭하시면 추가가 가능해요 ㅎㅎ





길고 길었던 ㅎㅎ 여정이 끝났습니다!
저는 신청한 후 사이트에 코드를 안 넣는다던가
승인이 나고도 티스토리에서
광고 변경사항 저장을 안 한다던가 해서
며칠씩 낭비했었어요ㅠㅠ
저같은 우를 범하시지 않고 빨리, 한 번에 신청 성공하시길 바라며...!

앞으로 애드센스 관련해 계속해서
실제 수익, 설정 등 연관 포스팅을 올려 볼게요
모두 화이팅입니다!


728x90

댓글